으로 끝나는 네 글자의 단어: 183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44개 세 글자:55개 네 글자: 183개 다섯 글자:40개 여섯 글자 이상:39개 모든 글자:462개

  • 행동 연 : (1)배우가 배역에 맞는 행동이나 말을 찾아 몸에 익히는 훈련.
  • 사유수 : (1)마음을 어떤 대상에 집중하고 동요함이 없이 올바르게 사유하는 일.
  • 부정 연 : (1)잘못된 동작을 고치기 위하여 그 동작을 그대로 연습하게 하는 일. 잘못인 줄 알고 연습함으로써, 잘못으로 이끄는 체제를 이해하여 동작을 수정할 수 있다.
  • 단기 교 : (1)짧은 기간 동안 학문이나 기예 따위를 가르쳐 익히게 함.
  • 예시 학 : (1)기계 학습의 하나. 사례를 관찰하여 본질적 특징을 추출한 뒤 그것을 일반화하여 새로운 개념을 형성해 가는 학습이다.
  • 대항 연 : (1)전투 훈련을 위하여 양편으로 나누어 한편을 적군으로 가정하고 싸움을 하는 연습.
  • 놀이 학 : (1)아동으로 하여금 여러 가지 상황에서 사람이나 사물의 구실을 맡아보게 하여 그것을 이해시키는 학습 지도 형태. 초등학교 저학년의 생활 중심 교과에서 실시한다.
  • 기술 연 : (1)디자이너와 기술진이 장면 전환, 조명 큐, 음향 큐 따위를 포함한 모든 기술적 사항을 점검하는 연습.
  • 전격 공 : (1)선정된 목표에 전격적으로 수행되는, 공중에서의 기습적인 공격.
  • 무선 연 : (1)스포츠 심리학에서, 학습자가 운동 종목을 연습할 때 해당 기술을 이루고 있는 하위 요소들을 순서 없이 연습하는 일. 예를 들면 농구의 레이업 슛에서 이동 중 드리블, 레이업 스텝, 한 발 점프 따위로 구성되어 있는 하위 요소들을 무작위로 연습하는 것을 들 수 있다.
  • 반복 연 : (1)어떤 사항을 이해한 후 그것을 되풀이하여 익히는 일.
  • 협력 학 : (1)학생과 학생 또는 학생과 선생님 간에 있어서 이성적인 노력을 포함하는 교육적 접근의 다양한 방법.
  • 범례 학 : (1)본질적인 교재만을 정선하여 그것을 본보기로서 철저하게 학습시키는 방식. 독일에서 1950년대부터 시도되고 있는 새로운 교수 방법으로, 지식의 과중한 학습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것이다.
  • 생산실 : (1)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생산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실습. 학교 실습장, 공장, 기업, 국영 농목장과 농업 협동조합 따위에서 이루어진다.
  • 부풍모 : (1)모습이나 언행이 아버지와 어머니를 고루 닮음.
  • 분산 학 : (1)중도에서 적당히 쉬어 가면서 하는 학습 방법.
  • 단원 학 : (1)어떤 주제에 대한 것들을 하나로 묶어 학습하는 일.
  • 이기화 : (1)몸에서 기를 잘 순환하게 하고 몸 안에 있는 습사를 제거하는 일.
  • 청음 연 : (1)가락이나 화음을 듣고 악보에 옮겨 적는 연습. 가락을 듣고 박자ㆍ조(調)를 분간하여 악보에 옮겨 적는 가락 청음과 화음 하나하나의 음이름을 알아내거나 받아쓰는 화음 청음이 있다.
  • 발화 연 : (1)예전에, 실탄 없이 화약만 넣고 하던 사격 연습. 총구에서 불꽃만 일게 된다.
  • 대사 연 : (1)스크립트를 읽어 나가는 연습.
  • 밀당 보 : (1)피부에 수분을 머금게 하여 윤기 있고 촉촉하게 만드는 것을 이르는 말.
  • 가상 학 : (1)미리 정하여져 있는 교육 계획에 따라 컴퓨터의 단말 장치를 이용하여 대화식으로 학생을 지도하는 교육 방식. 학생의 반응에 따라 학습 내용이나 난이도를 조정하여 가며 학습 진도를 맞추어 나간다. 반복 학습이 가능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실탄 연 : (1)실탄을 사용한 사격 연습.
  • 야전 연 : (1)전쟁 상황을 가상하여 야외에서 실시하는 군사 연습.
  • 감독 학 : (1)교사가 학생 개개인의 학습 활동을 개별적으로 지도하고 감독하는 형태의 학습 방식. 교사가 중심이 되어 학급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강의형 일제 교수(一齊敎授)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개인차에 순응하는 학습을 목표로 고안된 새로운 학습 방식의 하나이다.
  • 불경지 : (1)윗사람에게 무례하게 구는 버릇.
  • 통합 연 : (1)상륙 작전의 돌격 단계에서 실행하는 폭격, 보급, 통신 따위에 대한 통합적인 연습.
  • 후치보 : (1)극젱이 비슷하게 만든 보습. 주로 밭갈이하는 데 쓴다.
  • 을지 연 : (1)군인, 관청, 민간이 더불어 적의 침략에 대비하여 전국 주요 도시에서 해마다 실시하는 훈련. 민방공 훈련, 등화관제, 야간 통금 훈련, 교통 통제 따위의 훈련을 실시한다.
  • 통찰 학 : (1)통찰 과정을 거쳐 문제 해결에 도달하는 학습. 또는 그런 학습 이론. 형태주의 심리학자들이 쓰기 시작한 용어로, 유사한 과거의 경험을 활용하여 새로 제시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이론이다.
  • 유교 관 : (1)공자의 사상에 기초한 행동 윤리를 따르는 생활 양식.
  • 선행 학 : (1)정해진 시기보다 앞서 행하는 학습.
  • 과외 학 : (1)학교에서 하는 정규 수업 이외의 시간에 별도로 하는 학습.
  • 생활 학 : (1)실생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 전자 학 : (1)정보 통신 기술을 이용한 사이버 공간에서 교사와 학생이 상호 작용을 하면서 이루어지는 자기 주도적 학습 체계.
  • 국제관 : (1)‘국제관례’의 북한어.
  • 관찰 학 : (1)사물이나 현상을 주의하여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대상에 관한 지식을 배워 익히는 학습.
  • 탐구 학 : (1)학습자가 학습 주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주제에 알맞은 실험을 설계하여 실행해 보는 자기 주도적 학습.
  • 생태 학 : (1)생물이 살아가는 모양이나 상태를 체험하고 익히는 일.
  • 극적 관 : (1)작가와 관객 사이에서 암묵적으로 용인되는 연극적 약속. 3개의 벽을 지닌 무대 장치가 벽이 4개인 방을 나타낸다든지, 다른 등장인물에게는 들리지 않고 관객에게만 들리는 방백 등이 이에 해당한다.
  • 언어 학 : (1)언어를 배우는 일. 외국어나 제2 언어를 배우는 일을 언어 학습으로, 모어를 배우는 일을 언어 습득으로 구별하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컴퓨터가 언어 구조와 의미를 인식하는 능력을 갖게 하는 일을 이르기도 한다.
  • 집중 연 : (1)연습하는 동안에 휴식을 거의 취하지 않고 연습만 지속하는 방법.
  • 개별 학 : (1)한 사람씩 따로따로 실시하는 학습.
  • 대리 학 : (1)스포츠 심리학에서, 다른 사람의 수행 과정을 관찰하면서 그 수행 방법을 학습하는 일. 예를 들면, 친구의 레이업 슛 동작을 살펴보면서 레이업 슛 기술을 배운다.
  • 처의 모 : (1)1939년에 개봉한 영화. 동양 토키 영화가 제작하고 이창근(李昌根) 감독이 감독, 각본, 촬영, 편집, 녹음을 담당하였으며 작곡가 조두남(趙斗南)이 음악을 맡았다. 우리나라 최초로 영화를 위한 창작곡을 영화 음악으로 사용했다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 복식 학 : (1)한 학급에서 두 학년 이상의 학생들이 하는 학습 형태.
  • 자연 학 : (1)자연환경이나 자연 생태에 대하여 배우고 익힘으로써 이루어지는 학습.
  • 제구일 : (1)갖추어진 여러 가지 기구의 한 벌.
  • 연합 학 : (1)동물의 행동에서 어떤 새로운 반응이 특정 자극과 연합하는 학습 과정. 넓은 의미로는 단순한 습관화를 제외한 모든 학습을 이른다. (2)코호넨(Kohonen, T.) 등에 의하여 개발된 인공 신경망 모형에서의 학습 방법. 하나의 주어진 입력 패턴에 대하여 여러 가지 출력 패턴을 대응시킴으로써 하나의 정보가 여러 가지로 기억되도록 한다.
  • 냉각 감 : (1)육가공에서, 수분을 포함한 공기가 이슬점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냉각되면, 공기는 습공기 선도의 포화선을 따라 습공기 내 수분이 응결되어 제거되는 현상.
  • 버즈 학 : (1)학생 모두가 토의에 참여하여 발언할 수 있도록 한 소집단 학습 방법. 여섯 명씩 분단을 만들고 6분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 뒤에 그 결과를 가지고 전체가 토의한다. 분단으로 구성된 학생들이 의견을 나누는 소리가 마치 벌 떼가 윙윙거리는 소리와 같다는 데서 유래한다.
  • 현장 학 : (1)학습에 필요한 자료가 있는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하는 학습.
  • 장소 학 : (1)목표 지점이 공간의 어느 부분에 있느냐 하는 공간적인 관계의 학습. 예컨대 미로 학습을 할 때 어느 방향의 통로를 취하면 목표에 도달할 것인가를 파악하는 인지 지도를 획득한다.
  • 동몽선 : (1)조선 중종 때에, 박세무(朴世茂)가 쓴 어린이 학습서. 오륜(五倫)의 요의(要義)를 간결하게 서술하고, 중국과 조선의 역대 세계(世系)와 개략적인 역사를 덧붙였다. ≪천자문≫을 익힌 어린이들이 ≪소학≫을 배우기 전에 공부하는 교과서로 널리 사용하였으며, 덕행의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1권 1책의 목판본.
  • 이동 강 : (1)강사가 대상자들을 직접 찾아가서 강습을 함. 또는 그런 강습.
  • 경험 학 : (1)학생이 직접 경험을 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학습.
  • 미로 학 : (1)미로에서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점차 헤매지 않고 목표 지점에 도달하게 되는 학습.
  • 자체 학 : (1)지능형 컴퓨터 시스템이 입력되는 데이터를 스스로 해석하여 학습 능력을 키우는 일.
  • 모둠 학 : (1)학생들을 작은 규모로 묶어, 어떤 문제에 대하여 검토하고 협의하도록 하는 학습.
  • 생활인 : (1)오랫동안에 걸쳐 생활 속에 전해 오면서 몸에 밴 풍습이나 버릇.
  • 도상 연 : (1)지도 위에 부대나 군사 시설을 표시한 다음, 도구나 부호를 이용하여 실제 작전처럼 옮기면서 하는 군사 연습.
  • 상루하 : (1)위에서는 비가 새고 아래에서는 습기가 오른다는 뜻으로, 매우 가난한 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또래 학 : (1)나이나 수준이 서로 비슷한 친구들끼리 모르는 것을 가르쳐 주고 배우는 일.
  • 관통연 : (1)따로 나누어서 완성한 부분들을 종합해서 단일한 체계로 완성하기 위한 연습.
  • 야외 연 : (1)전쟁 상황을 가상하여 야외에서 실시하는 군사 연습.
  • 천음우 : (1)하늘이 흐리고 비가 내려서 축축함.
  • 일벌일 : (1)옷 한 벌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
  • 동격서 : (1)전투에서, 적진을 이리저리 쳐서 마구 격멸함.
  • 전술 연 : (1)전투 행동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실전처럼 진행하는 전술 훈련.
  • 평생 학 : (1)태어나서부터 생명을 마칠 때까지 전 생애에 걸쳐 끊임없이 배우고 익히는 활동. 정규 학교나 입시 학원에서의 교육이 아니라 학교를 졸업한 후 학습자가 주체적으로 직장에서 받는 훈련이나 교육, 학원이나 대중 매체 따위를 통하여 이수한 교육을 일컫는다.
  • 유추 학 : (1)미지의 사항에 있는 어떤 성질이 이미 아는 대응 사항의 성질과 유사할 때, 이미 아는 사항에서 성립되는 관계를 미지의 사항에 관한 가설로 도입하고 그것이 정말로 성립되는가를 검증하여 확인하고 학습하는 방법. 가설 생성의 유력한 방법인 유추에서는 사항을 구성하는 각 요소의 성질을 대응시키는 것보다도 각 요소 간의 관계를 대응시키는 편이 효과적이다.
  • 이원 학 : (1)조직이 기존의 운영 규범에 의문을 품고 이를 수정할 때 발생하는 학습. 조직의 지식 기반이나 역량을 확장시키기 위한 학습이다.
  • 열거 학 : (1)기계 학습의 하나. 사례를 나열하여 결론을 추론해 나가는 방법이다.
  • 재택 학 : (1)자녀를 학교에 보내지 않고 부모가 집에서 자식에게 직접 행하는 교육.
  • 실무 교 : (1)단순히 컴퓨터와 소프트웨어의 사용법을 열거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컴퓨터와 소프트웨어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한 가지씩 사용하게 하면서 대화식으로 가르쳐 주는 교습 방법.
  • 전공 실 : (1)학교에서 전공하는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현장에서 실제로 해 보는 실습 과정.
  • 정치 학 : (1)정치에 관한 지식 따위를 배워서 익힘. 또는 그러한 과정.
  • 교생 실 : (1)일정한 기간 동안 일선 학교에 나가 직접 교육 활동을 체험해 보는 교직 과정.
  • 공중 강 : (1)헬기나 항공기를 이용하여 적의 저항하에 있는 목표 지역에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하여 전투력을 투입하는 행위.
  • 공막 침 : (1)공막이 각막연 안으로 침습하여 중심부에만 투명한 부위가 남게 되는 선천성 각막 혼탁.
  • 가정 실 : (1)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가정생활에서 실제로 응용하여 익히게 하는 학습.
  • 정규 학 : (1)정식으로 규정된 규칙과 일정에 따라 하는 학습.
  • 잠재 학 : (1)학습의 성립에 필요한 조건으로 생각되는 보수나 욕구 충족이 없이도 잠재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 겉으로 드러나는 변화는 없더라도 인지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이다. 보상을 강조하는 강화설에 대립되는 인지설의 근거가 되었다.
  • 풍한서 : (1)바람과 추위와 더위와 습기를 아울러 이르는 말.
  • 보정 학 : (1)부족한 실력을 채우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기 위한 학습.
  • 정신 연 : (1)생각과 감정을 조절하여 스포츠 상황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경기력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정신적 전략 및 기법을 통틀어 이르는 말.
  • 상륙 기 : (1)제한된 상륙 작전의 한 형태로서 해상 또는 육상 발진 기지로부터 적 해안에 상륙하여, 목표 지역의 신속한 습격 또는 일시 점령 후 해상이나 지상으로 계획된 철수를 시행하는 작전.
  • 분단 학 : (1)5~6명의 학생이 집단을 이루어 서로 돕고 함께 토론하면서 학습 활동을 전개하는 학습 형태. 교사가 주도권을 쥐고 학생들을 이끌어 가는 경향이 있는 일제(一齊) 학습의 결함을 극복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 역할 학 : (1)사회적으로 기대되는 합당한 행동을 학습하는 일.
  • 이목수 : (1)남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는 상태나 여론 따위를 좋게 처리함.
  • 협동 학 : (1)둘 이상의 학생이 서로 협력하면서 함께 하는 학습.
  • 도상 실 : (1)지도 위에 부대나 군사 시설을 표시한 다음, 도구나 부호를 이용하여 실제 작전처럼 옮기면서 하는 군사 연습.
  • 후행 학 : (1)이미 배운 것을 되짚어 공부하는 방법.
  • 자율 학 : (1)학교에서 교사의 지도 없이 학생이 스스로 하는 공부.
  • 집단 학 : (1)학습 구성원을 몇 사람씩 그룹으로 나누어 실시하는 학습.
  • 일괄 학 : (1)일정한 기간 안에 집중적으로 하는 학습.
  • 피부 풍 : (1)풍습이 피부에 울체되어 나타나는 부종, 발진 따위의 증상을 수반하는 피부 질환.
  • 항온 항 : (1)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함.
  • 조직 학 : (1)조직 구성원들이 조직 내에서 여러 활동을 통해 얻은 지식이나 경험을 조직 전체에 공유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학습. 조직의 학습 능력을 증진하고, 나아가 조직 고유의 가치와 지식을 형성하여 조직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 낸다.
2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습으로 시작하는 단어 (533개) : 습, 습가스량, 습각기, 습개, 습건식, 습게구멍, 습겍, 습격, 습격기, 습격대, 습격장, 습격조, 습격하다, 습고정, 습곡, 습곡각, 습곡곡, 습곡 구조, 습곡기반, 습곡대, 습곡등줄, 습곡 산맥, 습곡산줄기, 습곡 산지, 습곡 운동, 습곡축, 습골, 습공, 습공기 선도, 습공하다 ...
습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33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습으로 끝나는 네 글자 단어는 18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